‘5월 릴레이 배달 이벤트’ 개최…환경친화·지속가능 배달수단 ‘자전거’ 활성화 기획
일반·PAS·스로틀 등 모든 자전거 참가 가능…자전거로 1건만 배달해도 경품응모

<사진설명> 우아한청년들은 친환경 이동수단 자전거를 활용한 배달을 활성화하고 라이더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페달로 그리는 봄, 5월 릴레이 배달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친환경·지속가능 이동수단 자전거를 활성화하는 ‘페달로 그리는 봄, 5월 릴레이 배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페달로 그리는 봄, 5월 릴레이 배달 이벤트’는 환경친화적이고 지속가능한 운송수단으로 각광받는 자전거를 통한 배달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실제로 지난달 환경부에서는 자전거를 녹색생활의 대표 아이콘임을 강조하며, 핵심 이동수단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자전거 이용 활성화 추진방안’을 발표하기도 했다.

 

이를 고려해 우아한청년들은 자전거가 일상생활 이동수단뿐 아니라 배달수단으로도 활성화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또 5월은 자전거를 타기 좋은 시기일뿐 아니라, 가정의 달을 맞아 라이더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번 릴레이 배달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페달로 그리는 봄, 5월 릴레이 배달 이벤트는 기존 배민커넥트 라이더뿐 아니라 신규가입 라이더도 참가할 수 있으며 ▲일반자전거 ▲전기자전거(PAS·Pedal Assist System, 페달 보조 방식) ▲전기자전거(핸들을 당기는 방식의 스로틀) 등 모든 종류의 자전거로 참여할 수 있다. 또 이륜차, 자동차, 킥보드 등 기존에 다른 수단으로 배달하던 라이더도 자전거로 변경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3주(1~21일)간 진행되는 이벤트에서는 자전거로 1건만 배달해도 총 300명에게 추첨으로 배민상품권을 지급한다. 또한 자전거로 5건 배달 완료시 응모권을 획득할 수 있다. 1주차에서는 스탠바이미GO(1명), 2주차는 플레이스테이션5(3명), 3주차는 에어팟맥스(3명)를 추첨하며, 라이더는 원하는 주에 참여하여 획득한 응모권수만큼 추첨기회를 얻을 수 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봄기운이 가득한 5월에 자전거를 통한 배달을 널리 알리고 배민커넥트 라이더에게 더 많은 혜택을 드리기 위해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환경도 지키고 건강도 챙기는 이번 릴레이 배달 이벤트와 같이 우아한청년들은 앞으로도 라이더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