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커넥트 5주년 기념 감사이벤트…모든 라이더 위한 깜짝 오프라인 이벤트 진행
우아한청년들 특별제작한 굿즈 제공…다른 플랫폼 라이더에게도 선물 제공해 호평
“라이더 응원하는 마음 담아”…총 500명 라이더에게 혜택 제공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사진설명> 우아한청년들은 이번 여름철 고생한 라이더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해피커넥트데이 이벤트’를 지난해 시행했던 해피커넥트데이 시즌1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올해도 진행한다.

우아한청년들이 동반성장 파트너인 배달 라이더를 위한 ‘라이더 감사이벤트’를 올해도 진행한다. 우아한청년들은 지난 커피트럭 이벤트에 이어 배민커넥트 라이더뿐 아니라 다른 플랫폼 라이더를 위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라이더들을 위한 ‘해피커넥트데이 시즌2’ 이벤트를 5~8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배민커넥트 서비스 출시 5주년을 맞아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지난해 해피커넥트데이 시즌1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올해도 기획됐다. 특히 그동안 배민커넥트와 함께한 배달의민족 라이더뿐 아니라 다른 플랫폼 라이더에게 감사의 마음을 임직원들이 직접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피커넥트데이 시즌2는 라이더들이 일상에서 예상하지 못한 순간에 깜짝선물을 받는 컨셉으로 준비됐다. 미리 섭외한 카페에서 라이더를 맞이할 준비를 마친 우아한청년들은 현장에 도착한 라이더들에게 특별제작 굿즈(텀블러, 보냉커버 등)와 시원한 커피, 간식 등을 제공하며 라이더들을 응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사진설명>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들을 위한 이벤트 해피커넥트데이 시즌2를 진행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바쁜 배달현장 속에서 깜짝선물을 받은 라이더들은 놀람과 함께 기쁜 마음을 표현하기도 했다. 특히 우아한청년들은 배민커넥트가 아닌 다른 플랫폼을 이용하는 라이더에게도 해피커넥트데이 선물을 제공하며 모든 라이더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현장 인터뷰에서 라이더들은 “무더운 날에 깜짝선물을 받아서 정말 기분이 좋고, 배달의민족에서 특별하게 제작한 굿즈도 받은 만큼 오늘은 기분좋게 하루를 보낼 것 같다”, “배달하며 다양한 일을 마주하지만 이런 소소한 행복과 알아주는 사람들이 있어 보람차게 일할 수 있다”, “모든 라이더들이 안전하게 운행하기를 바라며 행복하게 배달을 했으면 좋겠다” 등 배달 중 기억에 남는 순간, 다른 라이더들에게 하고 싶은 말 등을 나눴다.

 

우아한청년들은 보다 많은 라이더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온라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인터뷰 영상에서 나오는 퀴즈를 맞춘 200명과 참여한 300명 등 총 500명의 배민커넥트 라이더 대상으로 특별 제작한 굿즈와 함께 간식·커피 쿠폰 등을 추첨·제공한다. 이벤트는 오늘부터 8일까지 진행하며 당첨자는 10일 발표할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폭염으로 힘들었던 이번 여름에 묵묵히 힘써준 전국의 모든 라이더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해피커넥트데이 시즌2 이벤트를 진행했다”며 “모든 라이더가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우아한청년들은 모든 배달라이더를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