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영역·상생경영·사내문화 등 기업내용 총망라…우아한청년들 ‘온라인 사옥’ 구축
뛰어난 접근성의 인터페이스·직관적인 디자인 호평…홈페이지 오픈 2개월 만의 성과

<사진설명> 우아한청년들 공식 홈페이지는 우수한 인터페이스와 직관적인 디자인을 높게 평가받아 오픈 2개월 만에 웹어워드 코리아 2023 중견기업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배달의민족의 물류 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회사 공식 홈페이지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 주최 ‘웹어워드 코리아 2023’에서 중견기업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제20회를 맞이한 ‘웹어워드 코리아 2023’은 전문가 40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온라인·전문평가 등 심사과정을 통해 디자인,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측면에서 우수한 홈페이지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총 492개 업체가 신청한 이번 시상식에서 우아한청년들 홈페이지는 우수한 접근성의 인터페이스와 직관적인 디자인이 높은 평가를 받아 중견기업분야 최우수상을 받았다.

 

우아한청년들이 지난 10월 오픈한 공식 홈페이지는 우아한청년들에 대해 알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방문할 수 있는 ‘온라인 사옥’을 추구하고 있다. 심사에서 홈페이지는 회사소개부터 시작해 우아한청년들 기업비전, 사업영역, 상생경영 등 우아한청년들 관련 모든 정보를 제공해 만족스러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사진설명> 웹어워드 코리아 2023 중견기업 분야 최우수상.

 

또 홈페이지는 PC와 모바일, 태블릿 등 모든 기기에서 최적화된 디자인을 제공해 우아한청년들 콘텐츠를 모든 환경에서 쾌적하게 볼 수 있다. 특히 누구나 필요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소개 ▲비즈니스 ▲상생경영 ▲미디어 ▲스토리 등 메뉴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접근성을 높였다는 평가도 받았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우아한청년들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찾아올 수 있는 온라인 사옥을 짓는다는 마음으로 제작하기 시작한 홈페이지가 오픈 2개월 만에 웹어워드 코리아 최우수상을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우아한청년들이 펼쳐 나가고자 하는 가치와 사업을 지속적으로 알려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