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마다 바뀌는 라이더전용 케어프로그램 ‘월간 배-네핏’…"현장 라이더 의견 적극 반영"
배달의민족, 국내 배달플랫폼업체 중 최대·최고 규모 라이더전용 종합 혜택프로그램 운영
종합 케어서비스로 개편”...제휴혜택, 안전캠페인, 물품지원, 전용이벤트 등 혜택 제공

<사진설명> 우아한청년들은 더 나은 배달환경과 안전한 운행을 배달의민족 라이더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매달 새롭게 개편되는 라이더 종합 혜택프로그램 ‘월간 배-네핏’을 공개했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배민커넥트 라이더만을 위한 전용 혜택프로그램 ‘월간 배-네핏(배민커넥트 배네핏, 이하 배네핏)’을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기존에 라이더 제휴서비스만을 담았던 배네핏 서비스를 월 단위 업데이트 형식으로 바꿔 제휴뿐아니라 안전캠페인, 물품지원 등으로 확대한다는 설명이다.

 

우아한청년들은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배민커넥트 라이더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배달 관련 제휴서비스 ‘배네핏’을 배달업계 최고·최대 규모로 제공해왔다. 다양한 업체들과 지속적으로 협의해온 우아한청년들은 운송수단, 정비, 주유, 금융, 보험, 통신, 의료, 여행 등 종합혜택을 배네핏 서비스에 담아 라이더들의 더 나은 배달환경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우아한청년들은 더 많은 라이더가 배네핏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고 안전캠페인, 물품지원, 배달이벤트 등 시의성 있는 혜택까지 받을 수 있도록 ‘월간 배네핏’으로 재단장했다. 라이더의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매달 새롭게 구성하는 혜택소식을 매월 첫째주 배민커넥트 공식 네이버 블로그에서 공개하며 라이더 전용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실제로 우아한청년들이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라이더들은 ▲배달물품 지원 ▲제휴서비스 ▲대면행사 ▲배달이벤트 등이 필요하다고 응답했으며 이를 고려해 우아한청년들은 맞춤형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4월에는 800개의 배민라이더웨어 배민조끼, 배민헬멧과 이륜차 블랙박스 등 배달안전용품을 지원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한편 이번 재단장에 맞춰 우아한청년들은 지난 3월 오토바이 블루투스, 배민가방, 배민조끼 1000개 등 배달 관련 용품을 라이더들에게 무상으로 제공하며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이 더 안전한 환경에서 배달하고 고정비도 절감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혜택을 전달하기도 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국내 배달업계에서 라이더만을 위해 최고·최대 규모로 지원하고 있는 배민커넥트 배네핏 서비스를 월간으로 개편하면서 라이더의 안전뿐 아니라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혜택을 종합적으로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이 안전하게 배달할 수 있는 환경을 위해 다채로운 지원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