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를 들여다보면 회사만이 가지고 있는 아이덴티티가 그대로- 투영되어 있어요. 그래서 일하는 방식, 내재된 문화, 하는 일까지 엿볼 수 있는데요. 우아한청년들 역시 공간마다 고유의 색과 스토리를 담고 있어 층마다 주는 분위기가 달라요. 우리의 서비스와 비전을 곳곳에 반영해 컨셉에 따라 예쁘게 꾸며져 있답니다.
다채로운 환경을 제공하면서 구성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우아한청년들의 사무실,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궁금하시다고요? 그렇다면 저와 함께 랜선 오피스 투어를 출발해 보시죠!
띵동 - 9층입니다.
나이스투미츄! 메이배달이가 반겨주는 9층에 도착했어요~ 여기가 바로 ‘우아한청년들’의 보금자리에요. 우아한청년들은 9층, 8층, 6층 그리고 우청관까지 4개의 공간으로 나누어져 있고 9층을 가장 먼저 마주하게 되어요. 들어가기 전에 메이배달이 옆으로 음료 보관함도 비치되어 있는데요, 육체적으로 고된 업무를 하시는 라이더님들을 위해 준비한 선물이에요. 비타민 음료, 피로회복제 등을 제공함으로써 작게나마 충전의 시간을 드리고 있답니다.
흥겨운 노랫소리와 함께하는 우청
문을 열고 들어가니 어디서 노랫소리가 들리는데요? 맞아요. ‘잡담이 경쟁력’인 우아한청년들은 구성원들이 언제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음악이 항상 흘러나와요. 적막한 사무실에서 들리는 키보드 소리는 잡담하기 쉬운 분위기가 아니거든요. BGM과 함께 시끌시끌한 사무실 환경을 조성하도록 계절마다 어울리는 음악을 엄선하여 재생하고 있습니다. 마침 딱 캐롤이 나오네요.
9층은 우아한청년들의 첫인상인 만큼 밝고 따뜻한 느낌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어요. 공용 공간인 코웍은 은은한 조명과 우드톤의 가구, 소파를 배치해 카페 같은 분위기를 연출했답니다.
열띤 회의실에 달콤함 한 스푼을
그래서일까요? ‘빵방, ‘아이스크림방’, ‘푸딩방’, ‘요거트방’ 회의실 이름도 카페에서 볼 수 있는 달달~한 디저트류로 붙여져 있네요! 9층 회의실 이름은 배민B마트 서비스에서 배달이 가능한 디저트류를 활용해서 지었다고 해요. 자칫 딱딱하고 중압감이 느껴질 수도 있는 회의실에 달콤함을 한 스푼 얹어 편안한 분위기로 시작하자는 마음도 담겨 있고요.
‘마카롱방’만큼은 조금 특별하게 꾸며져 있는데요, 이곳은 바로 인터뷰를 보러 오시는 분들을 위한 대기실이에요. 어떻게 하면 후보자분들의 긴장을 조금이라도 풀어줄 수 있을지 고민하다, 폭신폭신한 소파와 푸릇푸릇한 잔디를 배치했어요. (응원의 마음을 꾹꾹 눌러 담은 행운의 팻말은 덤이고요!)
긴장은 모두 마카롱방에 내려놓고, 준비한 이야기 마음껏 펼치고 오세요.
잠깐 눈 좀 붙여볼까요?
한쪽 공간엔 여자 휴게실도 마련되어 있어요. 열심히 나아가는 것만큼 쉼도 중요하다는 것 아시죠? 잠을 청할 수 있는 침구와 안마의자가 휴게실 내에 구비되어 있어요. 특히 침구마다 커튼이 달려있어 프라이빗하게 쉴 수 있답니다. 잠시 휴식이 필요하다면 발을 쭉- 뻗고 누워 에너지 충전하고 가세요 ㅎㅎ
고객의 일상으로 퀵하게 달려갑니다.
8층으로 내려가 볼까요? 8층은 9층과 분위기가 사뭇- 다른데요, ‘배민커넥트’ 서비스를 담고자 딜리버리 컨셉으로 조성해 놓았어요. 그래서 라이더분들의 배달 환경이 공간 안에 그대로 표현되어 있답니다. 바닥은 도로처럼 연결되고 상단에는 큰 신호등을 비치했어요. 조금 옆으로 가면 배달용품들(by우청)까지 전시되어 있는데요, 배민의 시그니처 컬러가 눈에 확 들어오죠? 아마 메인 포인트가 되지 않나 싶어요. 이런 요소들을 통해 라이더로 잠시 변신해 배달하는 느낌으로 구현했습니다.
코웍은 대학교 도서관이 떠오르기도 하네요! 콘센트가 있는 대형 테이블을 배치하여 구성원들이 자유롭게 나와 업무를 볼 수 있도록 조성하였어요. 꼭 회의실이 아니어도 동료들과 편히 이야기가 오고 갈 수 있도록 말이지요. 우아한청년들이 만든 배민라이더웨어도 전시해놨습니다. 라이더님들만을 위해 맞춤 제작된 배민라이더웨어를 체험해볼 수 있어 모두의 눈길을 끌고 있어요.
회의실은 어떻게 되어있을까요? 코너를 돌아보니 바이크방, 킥보드방, 걷기방... 역시 재치 있게 ‘배달’하면 떠오르는 이동 수단들로 새겨져 있네요. 그중 자동차방은 유일한 원형 모양이자 최대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넓은 회의 장소가 필요하다면 자동차방으로 오면 됩니다.
NO.1 물류서비스
조금 더 내려가 6층에 도착하니 물류와 연관된 요소들이 많이 보이네요! 네, 여기는 우아한청년들의 비전인 ‘언제나 믿을 수 있는 물류 경험’이 녹여져 있는 공간이에요. 그래서 중앙물류기지에서 활용하는 컨테이너를 컨셉으로 잡았습니다. 벽과 바닥이 컨테이너와 돌로 이루어져 있고 주 색상으로 그레이톤을 매치해 마치 물류 센터에 와있는 듯한 느낌으로 완성시켜 주었어요. 회의실 명칭도 중앙물류기지에 가게 되면 만날 수 있는 롤테이너, 트럭, 지게차 등의 수단과 장비들에서 가져왔네요.
only one
하지만 가끔은... 혼자 집중하고 싶은 순간이 필요하죠? 6층의 포인트 중 하나는 1인 회의실이 가장 많다는 것이에요. 업무에 몰입하고 싶을 때, 비대면 회의가 있을 때, 전화가 필요할 때 언제든 이용하면 된답니다. 또, 모션데스크로 자유롭게 높낮이 조절도 가능하고, 모니터가 놓여 있어 내 자리만큼이나 업무 보기 좋은 환경이에요.
또 다른 쉼터
오, 그런데 여긴 특이하게 ‘사람있음’이라고 표시가 되어 있네요. 무엇이 이용되고 있을까요?
문을 살-짝 열어보니 쉼을 위한 또 다른 공간이 있었네요! 이곳은 안마의자 방입니다. 온종일 앉아 있다 보면 이곳저곳 몸에 피로도가 쌓이기 마련인데요, 잠시 업무에서 벗어나 햇볕도 쬐면서 지친 몸을 안마의자와 함께 풀어보는게 어떠실까요?
우청관
(속닥속닥)그거 아세요..? 지하에 숨겨진 또 다른 공간이 있다는 사실을..?
지하 1층으로 쭈욱 내려오면 ‘우청관’을 만날 수가 있어요.
우청관은 신규 입사자 온보딩, 전사 교육, 행사 등이 이루어지는 곳이에요. 활용도가 높아서 많은 것이 진행되고 있답니다. 옆을 보니 회사에서는 보기 힘든 주방이 있네요! 우청관의 이색적인 공간은 바로 주방이에요. 요리도구도 없는 게 없어 실제로 구성원들끼리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 먹기도 한답니다. 관련된 사내 행사로는 팀별미식회가 있는데요, 팀별미식회가 궁금하다면 어느 특별한 점심을 클릭해 주세요~!
자 여기까지! 아쉽지만 랜선 오피스 투어가 마무리되었어요. 우아한청년들은 이렇게 ‘진지함과 위트’가 담긴 환경 속에서 ‘열심만큼 성과’를 내기 위해 달려가고 있어요.
이곳저곳 구경하다 보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겼는데요. 어떠셨나요? 우아한청년들에서의 생활이 기대되지 않으시나요~? 물류의 흐름을 만드는 그 순간들을 함께하고 싶다면 인재영입사이트로 놀러 오세요.
언제나 열려있으니, 함께 만날 수 있는 날을 고대할게요.